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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8. 다비드 다비도비치 부를룩카테고리 없음 2019. 2. 7. 00:00
<다비드 다비도비치 부를룩 David Davidovich Burliuk: 1882-1967>
▪러시아, 우크라이나의 미래주의, 신 원시주의 화가, 책 삽화가이자 러시아 미래파에 대한 저술가. "러시아 미래주의의 아버지"라 불린다.
현재의 우크라이나 태생으로 코사크의 혈통을 지녔고, 형인 블라드미르 부를룩도 미술가이다.
<유명한 그림>
말-번개(A Horse-Lightning). 1907여러마리 말. 1908
농부와 말. 1910
경작하는 사람. 1910
다리 (1911년 구성의 반복)
미래형 여인들. 1911
Cossack Mamai. 1916
봄과 여름의 출현. 1914
▪1898-1904년 부를룩은 카잔과 오뎃싸 미술학교와 뮨헨 로얄아카데미에서 공부했다. 뮨헨의 Anton Azhbe교수는 그의 재능을 알아봤고, 그의 원기왕성하고 외향적 성격에 "훌륭한 야생마"라고 불렀다 한다. 1908년 부를룩 형제는 주로 우크라이나 출신들로 구성된 아방가르드 화가들의 모임인 Zveno("The Link") 그룹을 형성해 키에프에서 전시회를 열었다. 1909년에 훗날 자신의 부인이 될 마루시아의 초상화를 처음 그린 이래 그는 계속 그녀의 초상화를 그렸다. 부를룩은 일생동안 자신의 아내의 얼굴, 그리고 자신의 모국의 초상화( 처음엔 우크라이나, 후에는 그가 선택한 미국)를 그리는 두 개의 꿈을 가슴에 지니고 살았다
1911-1913년에 부를룩은 모스크바 회화, 조각, 건축학교에 다녔다. 1912년 12월, 그는 "대중의 취향이란 얼굴에 따귀를 때림"이란 선언문을 공동작성했는데, 이것이 러시아 미래주의의 시작이라 여겨진다.
1917년 그의 형제 블라드비르가 전사하고, 다음 해 그는 시베리아, 일본, 카나다를 거쳐 긴 여행 끝에 1922년 미국에 도착했다.
▪1940년 부를룩은 소비에트 정부에 자신의 그림을 다량 증여한다는 조건으로 모국방문을 신청했으나 거절당했고, 1956년과 1965년 두 번만 방문을 허락받았다.
데이비드 부를룩은 "나의 조상들, 40년: 1890-1930"이라는 자전적 스케치를 저작했다. 부를룩은 뉴욕 롱아일랜드의 햄튼베이에 20여년을 살았고 거기에서 사망했다. 그의 집과 스튜디오는 지금도 보존되어 있다.
<후기 인상주의>
초원의 집. A House In The Steppe. 1908시골 풍경. Rural landscape. 1915
일본의 절 입구. The gate of temple in Japan. 1921
마을 거리. Village St. 1930
도시의 경계(브롱스) The edge of city(Bronx). 1941
일본 소년. 1922
미국 부를룩 자택. View Of Burliuk Estate, USA. 1945
창문가의 꽃과 책. Vase With Flowers And Book By The Window. 1954
서재의 마루시아(화가부인).Marusia In The Library
뉴욕 롱아일랜드의 봄. Spring On Long Island
베르메르에게 바치는 정물화. Still life tribute to Vermeer.
꽃 정물과 화가의 아내. The Artist's Wife With A Still Life Of Flowers
<원시주의>
In A Russian Village 러시아 마을. 1926Red and yellow cows. 노란 소 빨간 소. 1945
Tea time. 1946
큰 빨래하는 날. 1964
소녀
피난민. (전쟁의 공포The Horror of war)
Feeding ducks. 오리 모이주기
<미래주의>
시간. 1910
혁명. 1917
In the paddy fields 경작지에서 . 1921
American workers. 미국의 노동자1922
5만살위 여인이 화성에서. Fifty-Thousand-Years-Old Woman On Mars.
<Cubo-Futurism>
일본과 미국마차와 방앗간이 있는 풍경 (네군데서 바라본 풍경)
Cubo-Futurist Composition
화병의 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