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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칼 브륄로프

JamieLP 2018. 12. 12. 03:27
<Karl Pavlovich Bryullov :1799 –1852>

▪Brulloff라고도 불림.  러시아에서 프랑스계 부모에게 태어났고, 형 Alexander Briullov도 화가.  왕립미술학교에서 이미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나  브륄로프는 이태리를 좋아하여 그곳에서 초상화와 풍속화를 주로 그렸다.  역사적 주제를 다룬 대작 "The Last Day of Pompei (1830-33)"로 당대 가장 훌륭한 화가 중 하나란 찬사를 받고, 그 이후 러시아로 금의환향하여 상류층, 지식층과 교류하고 왕립미술학교의 요직을 맡았다.  50세에 건강이 나빠져 이태리로 이주하고 3년 후 사망.

러시아의 미술이 신고전주의(18-19C에 유행하던)에서 낭만주의로 넘어가는데 중심 역할을 한 화가. 모델의 심리를 꿰뚫어보는 듯한 표현을 함으로써 자신의 사실주의적 성향을 만족시켰다.

Maria Kikina의 어린 시절의 초상. 1817-1820. 수채화

이태리의 아침, 1823, Kunsthalle Kiel

이태리의 한낮, 1827, Russian Museum

네이플 지역에서 포도 따는 소녀, 1827, Russian Museum

마돈나 앞에 촛불을 밝히는 이태리 여인.1835, 29×19 cm • Watercolor, 

A.G. Gagarin 왕자의 어린 시절.1829.  수채화.

(화가가 이태리에 살던 시절 알고 지내던  Prince G. Gagarin의 아들로 사료됨.)
 
Elena Pavlovna 대공비와 딸 Maria.  1830.  유화.

(러시아 황제 Paul I세의 아들인 Mikhail Pavlovich 대공과 결혼.  파리에서 교육받음.  대공비가 된 후 여러 자선단체의 후원자였고, 러시아의 농노 해방에 영향을 미침.)


해뜨기 전 소녀의 꿈, 1830-1833, Pushkin Museum

출산 전의 이태리 여인이 아가옷을 들여다보고, 남편은 아가침대를 손봄.

Giovannina and Amacilia Pacini의 초상화, 1832, Tretyakov Gallery.   

(그들은 Yu. P.Samoilova 공작부인의 양녀들이었다.  아래는 부분 확대)

폼페이 최후의 날, 1833, Russian Museum 

(푸쉬킨과 고골은 이 그림이 루벤스나 반다이크의 명작과 비견된다고 평가했다.)

O.I. Orlova-Davydova 공작부인과 어린 딸의 초상화.  1934.  유화.

M. A. Beck과 어린 딸의 초상화.  1840. 유화.

(러시아의 시인이며 번역가였던 Ivan Beck의 부인과 딸.  Ivan은 괴테의 파우스트를 러시아어로 번역했음.)

Samoilova 공작부인과 양딸 Amacilia Pacini가 무도회를 떠나며.  1842년 이전.  유화.

(Yu. P.Samoilova 공작부인은 부유한 상속녀로 남편과 거의 평생을 별거하며 로마, 파리에서 살았다.  브륄로프와는 로마에서 만나 서로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는데, 러시아 정교는 이혼을 금지하므로 결합하지는 못 했으나 평생 그를 재정적으로 지원하였고, Brulloff의 그림에 모델로 자주 나온다.  그의 대표작The Last Day of Pompeii에서 두 딸을 감싸는 어머니, 중앙의 죽어있는 여인, 기타 여러 여인이 그녀의 얼굴이다.  (윗 그림 참조)


Portrait of the Children Volkonskiye with Negro. 1843.  유화.

Portrait of Sophia Andreevna Bobrinskaya (Shuvalova), 1849

자화상.  1848